주식회사 휴먼스케이프(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회원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및 그 수집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 관련법령의 특별한 요구가 발생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항목 제공 및 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쇼핑몰 입점사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주문 상품의 판매, 배송, 고객상담 및 불만 처리 계약에 따른 목적 달성 시까지
제휴 업체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SNS주소, 성별, 생년월일 이벤트 경품 발송 및 마케팅 활용 계약 종료 및 해지 시, 또는 계약에 따른 목적 달성 시까지
병원 제휴 스튜디오 이름, 휴대전화번호 병원 제휴 스튜디오 프로모션 안내(병원과 직접 제휴된 스튜디오에 한함), 임신과 출산 정보 제공 제공받는 날로부터 6개월

③ 본조 제 1항에 명시된 '관련법령의 특별한 요구가 발생하는 경우'는 아래 각 호와 같으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사전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및 국외이전)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다음과 같이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계약 체결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및 목적
아마존 클라우드, Elastic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및 데이터 보관
네이버클라우드 주식회사, 엔에이치엔(주), (주)문자나라 문자서비스 전송 시스템 운영위탁
Google 푸시서비스 전송 시스템 운영위탁
다우기술, (주)케이티알파, 주식회사 카카오 기프티콘 발행 및 공급을 위한 개인식별
CJ대한통운, 로젠택배, 우체국택배, 한진택배, 현대택배, 동부익스프레스, 경동택배, 롯데택배, 경동택배, DHL, SC로지스, KG로지스, KGB택배, CJGLS, 드림택배, 호남택배, 대신택배 상품 배송
㈜케이에스넷, ㈜KG이니시스, ㈜엔에이치엔KCP, ㈜엔에이치엔페이코, ㈜네이버파이낸셜, ㈜카카오페이, ㈜다날, ㈜비바리퍼블리카, ㈜나이스페이먼츠, ㈜효성 FMS, ㈜LG U+, ㈜KG 올앳, ㈜KG 모빌리언스, Google, Apple 결제처리(휴대폰, 무통장 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지류상품권 및 기타 결제수단, 환불계좌 인증), 클래스 멤버십 구독 관리(결제, 환불 등) 및 결제도용 방지
Google, Amplitude., Appsflyer 서비스 이용 기록 및 통계 분석

② 회사는 해외 클라우드 서비스, 인앱결제, 통계 분석 등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개인정보 국외이전을 하고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거부 시 불이익)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및 고시 등의 변경 또는 회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등과 관련한 아래 사항에 대하여 원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탈퇴 시까지 보유합니다. 단,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원치 않는 회원탈퇴 등에 대비하기 위해 회원탈퇴 요청 후 7일간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② 회원탈퇴 후에도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일정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이용의 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및 보유기간에 따라(제7조 제2항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그 기간이 경과하면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제7조 제2항에 기재된 목적 등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제9조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이용자 본인이 직접 정보 수정 또는 삭제를 요청하거나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도 본 조에서 정한 바와 같이 파기 처리합니다.

④ 회사가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이벤트, 본인확인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파기 처리됩니다.

⑤ 장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제9조 (회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전항에 따른 권리행사를 전자우편, 전화, 서면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전자우편, 문자 전송, 서면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요청을 받은 때로부터 당해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④ 회원이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한 경우 제6조의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⑤ 회원이 직접 또는 그로부터 위임을 받은 자(대리인)을 통하여 개인정보 조회, 수정,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리인을 통하여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회사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와 세션(session)을 사용합니다.

② 쿠키와 세션은 회원이 설정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함으로써 편리한 사용을 도우며, 회원의 방문 기록, 이용 형태, 관심 분야를 알게 해줌으로써 이를 통한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개선의 척도로 활용됩니다.

③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을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④ 회원은 세션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이용 시 서버에 자동으로 세션이 생성됩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대책을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인 직원 교육

②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③ 물리적 조치: 개인정보 보관 서버, 개인 정보 이용 단말기에 대한 접근 제한

제12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마미톡 고객센터 | 전자우편주소: help@mmtalk.kr
  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장재환 (CTO) | 이메일: jj@humanscape.io

②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www.1336.or.kr/ 국번없이 118)
  2.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국번없이 1833-6972)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spo.go.kr/ 02-3480-3573)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제13조 (고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를 할 것입니다.

  1. 공고일자: 2024년 4월 1일
  2. 시행일자: 2024년 4월 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