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약관은 주식회사 휴먼스케이프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이하 “마미톡”)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마미톡 화면상 안내, 운영정책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마미톡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을 할 때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마미톡 화면에 공지하거나 이메일 발송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마미톡에 대한 새로운 기능과 관련된 변경이나 법률적인 사유로 인한 변경은 사전 공지 없이 즉시 발효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할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 적용일자 전까지 적용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적용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명시적으로 적용 거부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해당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기존 약관을 적용하는 것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곤란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마미톡의 화면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변경된 약관 내용의 확인 소홀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마미톡 내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로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약관 등")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운영정책, 개별약관 등과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 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단, 현 시점의 관련 법령과 회사가 제공할 수 있는 정보의 수준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제공은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서비스 외에도 서비스를 추가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필요에 따라 마미톡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 변경 또는 종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약관에 다른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는 않습니다.
④ 마미톡을 중지, 변경하는 경우 중지, 변경사유 및 일자, 변경내용을 중지, 변경 7일 전에, 마미톡을 종료하는 경우 30일 전에 마미톡 초기 화면에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지체 없이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⑤ 마미톡 종료 공지일부터 종료일까지 마미톡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⑥ 마미톡의 종료 공지일 현재 기 적립된 베베코인은 마미톡 종료일까지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소진해야 하며, 마미톡 종료일 이후로는 자동 소멸되어 회원은 베베코인에 관한 권리를 주장하실 수 없습니다.
⑦ 회사는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마미톡의 변경, 종료로 인하여 회원에게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의해 회원에게 등급을 부여하여 서비스 내용 등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부여된 회원등급 및 등급별 혜택 등 상세한 내용은 마미톡 화면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부여된 회원등급을 회사의 공지된 회사의 정책에 따라 재평가하여 회원 등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등급 조정의 시점, 사유 및 평가기간 등 세부적인 사항은 마미톡 화면에 공지합니다.
① 마미톡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인”)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신청한 다음 회사가 이를 수락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필요한 경우 회사는 휴대폰번호 인증 또는 본인확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 또는 카카오, 구글, 애플 계정의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가입신청인이 마미톡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해야 하며, 기재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가입신청인에게 있습니다.
③ 가입신청인이 만 14세 미만인 경우, 회원이 될 수 없습니다.
④ 가입신청인이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허위의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는 등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하지 않은 경우, 자신 또는 타인의 영리 목적 등 부당한 회원 가입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기타 승낙이 불가능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승낙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마미톡 관련 설비 등의 여유 기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이에 해당할 경우 가입신청인에게 알려드립니다.
⑥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⑦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⑧ 전2항에 의한 회원 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시 잔여 베베코인, 쿠폰, 적립금은 즉시 소멸하며 다른 개인정보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파기됩니다.
⑨ 전3항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연락처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마미톡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① 마미톡 또는 기타 회사가 운영하는 정보통신망에 게시된 내용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의 작성 게시물을 제외하고는 모두 회사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사의 상표, 로고, 제공하는 마미톡 및 광고내용 등에 관한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③ 회원은 전 2항의 회사 소유 저작물로부터 얻은 자료 및 정보 일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의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게 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로 인하여 회사가 입은 손해를 전부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마미톡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 및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이 마미톡에 게시한 정보나 의견은 회사의 입장과는 무관합니다. 회원이 마미톡 상 게시물을 사용하여 발생하는 손해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해당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마미톡에 게시한 게시물로 파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반드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자신의 작성 게시물을 제외한 게시물의 내용을 복제, 배포, 전송, 사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사용하게 해서는 아니 됩니다. 회원의 작성 게시물은 회사의 마미톡 홍보, 프로모션, 마케팅, 판촉 등을 위하여 임의의 정보통신망에 복제, 배포, 전송, 게시, 노출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마미톡 접속·이용 빈도, 마미톡에 대한 평가·이용후기 등 작성, 마미톡에서 시행되는 각종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의 대가로 비현금성 적립금으로서 적립금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 내지 제12조에서 정하고 있는 내용 외에 적립금의 적립, 이용 및 소멸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운영정책을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 화면을 통해 적립금 적립, 사용, 소멸, 해당 월 소명 예정 현황 등을 안내합니다.
③ 본 약관 제2조 제1항의 ‘베베코인’은 본 약관을 적용함에 있어서 본 조 내지 제12조에 따른 적립금으로 보고, 적립금에 관한 규정을 적용합니다.
① 회원은 자신이 적립한 적립금으로 마미톡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기타 회사가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적립금을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의 청약철회 또는 반품 및 환불 등으로 인하여 환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 구매시 사용한 적립금은 환원됩니다.
③ 상품 등의 구매를 통해 적립된 회원의 적립금은 해당 구매가 취소될 경우 회사에 의해 환수됩니다. 회원의 구매 취소 등의 사유 발생으로 회사가 회원에게 기 부여한 적립금을 환수하고자 하는 경우 환수 시점에 당해 회원의 적립금 잔액이 환수대상액보다 작을 경우에는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적립금을 0보다 작은 마이너스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구매 취소 시 마이너스 처리된 적립금을 차감하고 결제금액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④ 적립금의 사용은 유효기간의 종료일이 빠른 순서, 종료일이 동일한 경우 발생일이 빠른 순서로 순차적으로 적용됩니다.
⑤ 회원은 본인에 한해서만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양도, 상속, 대여, 담보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① 적립금 적립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요구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부정 적립이 되어 그 적립금은 0으로 정정됩니다. 회원의 부정 적립이 반복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정지, 회원탈퇴 등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단, 적립금 적립시 회사가 별도로 통지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이며, 유효기간 경과 30일 전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내용을 마미톡 앱 내의 알림함을 통하여 통지하고,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적립금은 유효기간 경과에 따라 자동 소멸합니다.
④ 본 이용계약이 해지 기타 사유로 종료되는 경우, 적립금은 이용계약 종료 시점에 자동적으로 소멸되고, 회원이 재차 이용계약을 체결하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본 이용계약이 해지 기타 사유로 종료되기 7일 이전에, 적립금이 자동적으로 소멸된다는 점과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마미톡 앱 내의 알림함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회사의 통지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어떠한 의사표시도 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은 본 항에서 정한 처리방법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①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파기 및 보호 등은 회사가 정하여 공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한 병원으로부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취득 업무를 위탁 받아 수행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관련 법령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마미톡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마미톡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이 늘 확인할 수 있도록 마미톡 화면에 공시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마미톡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된 결과는 마미톡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보됩니다.
① 회원은 가입 신청 시에 기입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마미톡에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② 변경된 사항을 반영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 및 법 위반 책임은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계정 정보에 대한 관리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계정 정보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가 서비스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회원은 초대 코드를 활용하여 가족 또는 지인과 서비스 일부를 동일한 회원의 계정으로 함께 사용할 수 있으나, 이 경우에도 계정 정보에 대한 관리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고, 회원과 서비스 일부를 초대 코드를 통하여 함께 사용하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권한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귀책사유 없는 계정 정보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회원의 계정이 도용되거나 제3자가 무단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회사에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은 경우에는 도용 또는 제3자의 무단 사용으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계정 관리 책임은 회원 개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타인으로 하여금 이용하게 하거나 타인의 마미톡 이용을 위해서 사용하면 안 됩니다.
① 회원은 마미톡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회사의 판단에 따라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전 항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7일 전에 회원에게 그 사유를 밝혀 통보하며, 7일이 도과한 시점에서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① 상품의 매매계약은 구매자가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가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③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구매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 쇼핑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⑥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⑦ 구매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할인쿠폰,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실구매액)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①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몰”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감당해야 합니다.
③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 과정에서의 불성실 등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① 회사는 구매자의 대금결제가 확인되면 이를 즉시 판매자에게 알리고 해당 통지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② 회사의 판매자에 대한 제1항의 통지가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면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③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면 관련 당사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회원은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 중이면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구매취소의 의사표시를 접수하면, 즉시 그러한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③ 확인된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할 경우는 회사는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3영업일 이내에 구매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는 환불을 요청한 즉시 결제 승인이 취소됩니다.
④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제17조에 따라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⑤ 배송준비 중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되었다면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① 회원은 판매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③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예를 들어, 단순변심 : 구매자부담, 상품하자 : 판매자부담 등)
④ 반품 신청 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으로)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⑤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환불되고, 카드 결제의 경우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⑥ 반품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은 판매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③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상품의 배송, 청약철회, 반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수행되어야 하며, 회사는 거래진행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경우에 따라 직매입한 상품을 직접 구매자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몰”을 통하여 회사가 직매입한 상품을 직접 구매자에게 판매하는 경우, 그러한 상품 판매와 관련해서는 회사는 판매자의 지위를 갖게 되며, 구매자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과 본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판매자의 의무를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가 “몰”을 통하여 회사가 아닌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거래를 중개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과 본 이용약관에 따라 통신판매중개자로서의 의무만을 부담합니다.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의해 몰에서 판매되는 재화 등에 대해 제재를 받았을 때 회사는 해당물품을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인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로 인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가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또한 판매자 및 구매자는 해당 재화 등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련비용 등의 지급의무를 면하지 아니합니다.
① 회사는 마미톡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드립니다.
② 회원 간 또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민원처리 및 분쟁조정을 하는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조정에 임하며, 회원은 신의성실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①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이 약관의 해석과 이 약관과 관련된 법적 분쟁이 발생할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이 약관은 2025년 03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